본문 바로가기

목표를 이루고 싶을 때

성공한 사람들 이야기가 도움 안된다고 느낄 때

제가 하루하루 무언가를 이루어 나갈때 느꼈던게 있는데 한번 공유해 보려 합니다. 우리는 정말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과 달리 정말 다양한 사람을 온라인 상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두가 진실된 정보라고 볼 수 없지만 그래도 정말 대량의 정보를 접하면서 살아갑니다. 이런 정보들이 도움이 될경우도 많지만 저같은 경우 방해가 되는 경우도 많다고 느꼈습니다. 

 

도움이 되는 경우는 첫째로 내가 모르던 정보를 얻게 되었을 때 입니다. 내가 평생가도 접하지 못할 분야나 의견 가치관 등을 접하게 되어서 내 생각이나 경험등이 확장되었을 때 정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가 필요로 했던 무언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온라인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방해 요소도 정말 많다고 느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는 정말 많은 성공한 사람이 존재합니다. 꼭 어떠한 식으로가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요. 

예를들어 세계에서 가장 자전거를 잘 타는 사람, 정말 잘생긴 사람, 정말 유명한 사람, 정말 부유한 사람, 정말 명예로운사람 등등.. 

 

사실 저는 정말 보통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할 것이 없고요. 대다수의 사람이 스스로를 그렇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100명이 있다면 대략 80명정도는 아무래도 평범한 사람들일 테니까요. 그리고 어떠한 분야에서 특별한 사람들도 결국 다른 분야에서는 평범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 운동에는 평범하거나. 운동을 잘하는 사람이 정치나 경제에는 평범한 경우처럼요.

 

이러한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무언가 목표를 이루어 가는 것에 있어서 이러한 다양한 분야의 특별한 성공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를 보고 듣는것이 때로는 방해가 될때가 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러한 사람들이 항상 자극이 되고 동기가 된다면 정말 좋은 일이지만. 보통 우리가 무언가 시작할 때는 아주 작은 성공으로부터 시작하기때문에 성공모델이 때로는 우리의 작은 성공을 압도해버리는 식으로 작용하는경우가 있는 것같습니다.

 

내가 오늘 하루 열심히 다이어트를 했지만 몸무게는 그대로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람들 이야기를 보면 나는 아직 너무 멀었는것 같다. 라고 생각하게 되는것은 정말 엄청난 마이너스 작용인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소소한 하루하루가 쌓여서 성공이 이루어지는 것인데. 무언가 의욕을 상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제가 무언가 그나마 이루었던 때에는 주변에 관심없이 내가하는 작업에만 집중하는 시간을 길게 가졌던 것 같습니다. 하루하루 충실하고 순간순간에 충실했던 그것들이 모여서 나중에 결과가 되었을때 성취감을 많이 느낄 수 있었던 것같습니다. 

 

영어를 배워나가고 있으신 분들도 지금 현재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 보시면서 답답해 하시기 보다. 오늘하루 내가 이룬것들 작은 성공들에 집중하시면서 하루하루 메워나가다 보시면 누구나 나중에 가서는 성취감을 얻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등산을 할때도 목적지는 정상이지만 항상 정상을 바라보지는 않습니다. 내가 지금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이 모여서 정상에 닿게됩니다. 물론 목표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산정상을 바라보기만 한다고 거기에 닿지 못하는 것 처럼 한걸음 한걸음 과정에 중심을 두어야 훨씬 수월한 것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움으로 채워가시길 바랍니다.

'목표를 이루고 싶을 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습 시간과 횟수  (0) 2020.09.11
영어 10년하고 안됐다가 1년한 결과  (0) 2020.09.03